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Liege-Bastogne-Liege)를 앞두고
2018년 우승자이자 캄파놀로 기수인 밥 융겔스(Bob Jungels)를 만났습니다.
융겔스는 "몇 년 동안 지옥 같았지만, 저는 돌아가는 길입니다."라고 말합니다.
2018년에는 AG2R CITROEN TEAM에서 세계 최고의 캄파놀로 장비를 사용하는 밥 융겔스가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에서 우승했습니다.
룩셈부르크의 라이더는 5개의 기념물 중 가장 오래된 것을 지배하면서 위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억에 남는 4월의 날 이후, 29세가 된 그는 2021년에 동맥 섬유증으로 인한 쇠약한 상태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는 수술을 받았고, 다시 건강을 되찾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카리스마 넘치는 융겔스를 따라가 역경과 동맥 섬유증, 그리고 훈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밥,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당신의 시즌은 어땠나요?
최근에 저는 드와르스도어 블란데런(Dwars door Vlaanderen)과 투어 오브 플랑드르(Tour of Flanders)에서 레이싱을 했고,
비록 저는 건강상 먼 길을 돌아오고 있기 때문에 시간과 인내심을 가져야 했습니다.
그래도 플랑드르와 같은 레이스는 항상 장관입니다. 수천명의 관중이 길가에 줄지어 서 있고, 곧이어 파터버그가 뒤따릅니다.
그러나 모든 자갈길은 그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Liege-Bastogne-Liege )에 대한 당신의 야망은 무엇인가요?
저는 몇 주 후에 그란 카나리아(Gran Canaria)에서 훈련을 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컨디션이 좋기를 바랍니다.
일년 중 바쁜 시기입니다. 저는 수요일에 Fleche Wallonne에서 경주를 할 것이고, 금요일에는 리에주 코스를, 일요일에는 경주 자체를 재점검할 것입니다.
두 레이스 모두 룩셈부르크와 가깝기 때문에 그곳에 몇 명의 지지자가 있기를 바랍니다.
저의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서는 확인될 것입니다. 6시간 경주가 저에게 잘 맞기 때문에 제 컨디션이 충분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경쟁자인 Benoit[Cosnefroy]를 포함한 초강력 팀이 있습니다.
두고 보면 알겠지만, 저는 조인트 리더가 될 자신이 있습니다.
동맥 섬유증때문에 몇 시즌 동안 고생하신 거 알고 있습니다.
지금 상태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다리로 들어가는 동맥이 있습니다. 자전거를 탄다고 상상하면 다리를 구부리는 쪽의 동맥입니다.
사이클링은 신체에 상대적으로 부자연스러운 활동이기 때문에 엉덩이에서 다리를 구부리면 안쪽에 흉터 조직이 형성됩니다.
거의 20년동안의 훈련을 하게되면, 이것은 축적될 수 있고 혈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증상은 피로감과 힘의 손실이고, 고관절 부분에서 두 번의 수술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지난 몇 년간은 힘들었습니다. 저는 진단을 받고 안심했지만, 최고의 상태로 돌아가기까지는 갈 길이 멉니다.
하지만, 겨울 훈련 캠프는 잘 진행되었고 저는 수술을 받은 곳에서 나쁜 느낌을 받은 적은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꽤 오랫동안 이 높고 집중적인 영역에 있지 않았다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제 몸은 레이스 페이스에 도달했을 때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VO2 노력을 기울이면 곧 회복될 것입니다.
흔치 않은 증상이지만 실제로 발생합니다.
폴린 페랑 프레보트(Pauline Ferrand-Prévot )가 고통받았고 스튜어트 오그래디(Stuart O’Grady )도 고통받았었죠. 토니 갤로핀(Tony Gallopin )도 그렇고요.
당신의 2018년 리그 우승은 추가적인 동기부여로 작용해야 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승리에 대해 무엇을 기억하나요?
팀으로서 우리는 이미 Fleche Wallonne에서 성공했기 때문에 긍정적이었습니다.
Fleche에서의 승리는 우리 모두가 더 편안하게 리그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아르덴느 클래식 대회 전에는 마요르카에서 10일간의 훈련도 즐겼습니다. 언덕이 많아서 힘이 났습니다.
우리는 경주를 위한 강력한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저는 점점 더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로슈포콘 산을 오르는 동안 라디오에서 "가, 가!"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이상한 순간이었습니다.
저는 격차를 벌렸지만, 경쟁자는 저를 결코 휘어잡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제 경력에서 최고의 결과로 남아있습니다. 그것은 완벽한 하루였습니다.
리그-바스토뉴-리그(Liege-Bastogne-Liege )와 같은 잔인한 경주에서는 가장 크고 믿을 수 있는 장비가 매우 중요합니다.
캄파놀로 장비에 대한 당신의 인상은 어떻습니까?
저는 슈퍼 레코드 EPS 12단 그룹 세트에 정말 만족합니다. 기계식에 비하면 엄청난 발전입니다.
이것은 모든 종류의 레이싱 상황에서 사용하기 쉽습니다. 리에주(사실, 시즌 중 대부분의 레이스에서)의 경우 54/30과 11-32 아웃백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것은 작은 링으로 바꾸지 않고 큰 링 위에서 더 오래 탈 수 있게 해줍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캄파놀로 휠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리에주에서는 튜브리스 버전인 보라 울트라 WTO 45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들은 매우 빠르고 매우 신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플랑드르 클래식을 위해 그것들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것들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그것들은 또한 가벼운 바퀴입니다.
캄파놀로는 역사가 깊은 브랜드입니다.
부품의 품질은 믿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저와 팀은 매우 행복합니다.
마지막으로, 리그-바스토뉴-리그가 끝나면, 남은 시즌은 어떻게 보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