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2R 시트로엥 팀과의 동계 훈련
캄파놀로는 프랑스 월드 투어 팀의 트레이너이자 스포츠 과학자인 스티븐 베럿(Stephen Barrett)을 만나 기억에 남을 2023년을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지 공개합니다.
스티븐,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겨울 장비에 대해 알려주세요.
브누아 코스네프로이(Benoit Cosnefroy) 및 벤 오코너(Ben O'Connor)와 같은 라이더는 현재 무엇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겨울 기간 동안 AG2R 시트로엥 팀 라이더들은 거의 방탄인 캄파놀로의 샤말 휠을 사용합니다.
내 말은, 당신이 그 휠 위로 트럭을 운전해도 샤말 휠은 부서지지 않을 것이라는 겁니다.
그들은 모든 것을 편향시키기 때문에 더럽고 거친 도로에서 훌륭합니다.
겨울이 시작되면 울트라 50과 보라 WTO 같은 휠로 이동하여 레이스 속도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라이더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서로 다른 시간에 2022 시즌을 마친 30명의 라이더가 있습니다. 한 무리의 선수들이 부엘타 아 에스파냐(Vuelta a Espana)에서 경기를 마쳤습니다.
일부는 일 롬바르디아(Il Lombardia)와 파리 투어(Paris-Tours) 이후에 끝났습니다. 그 후, 대부분의 사람들은 3-4 주를 쉬었습니다.
그들은 걷고, 달리고, 하이킹하고, 크로스 컨트리 스키를 탔습니다. 경기 일정을 통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재충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몇 주 동안 꽤 많은 라이더가 돌아 왔습니다.
가장 오랜 시간 전 돌아온 선수는 Tour Down Under [2023년 1월 17~22일]로 시즌을 시작하는 선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2020년 이후 처음으로 레이스를 펼쳤고, 월드 투어 포인트 전쟁으로 인해 더 이상 프리 시즌 준비 레이스로 보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벤 오코너(Ben O'Connor)는 팀을 이끌 뿐만 아니라 그의 홈 내셔널 챔피언십에서 레이스를 할 것이므로 그는 약 한 달 동안 자전거를 타고 돌아왔습니다.
이 시기의 훈련은 얼마나 구체적입니까?
크리스마스 전 훈련 캠프까지 팀 전체 훈련은 대부분은 비슷합니다. 그 캠프에서, 그리고 확실히 1월 초 훈련 캠프가 상황이 더 구체화 되는 곳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클래식 선수, 도메스티크, GC 라이더라면 팀에서 당신의 역할에 따라 훈련이 더 구체화될 것입니다.
즉, 현재 약간의 사이클로크로스 경주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호주를 준비하는 라이더들은 조금 더 강하게 견뎌낼 것입니다.
낮은 강도의 지구력 영역에서 상당한 양의 볼륨을 갖게 되며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 또는 블록당 하루나 이틀 동안 더 높은 강도의 트레이닝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2월 중순까지 경주를 하지 않을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주로 볼륨 작업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 대부분은 여전히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곧바로 20~30시간의 훈련을 다시 시작하면 부상이 찾아옵니다.
그래서 우리는 처음 3-4주 동안 일주일에 10, 12, 15시간을 보냅니다. 훈련 캠프의 특수성 이전의 진보적인 방법입니다.
고도 캠프가 줄지어 있습니까?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항상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전에 고도 캠프를 완료했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실제로 1월 말~2월 초에 고도 캠프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Paris-Nice, Tirreno-Adriatico 및 Volta a Catalunya인 월드 투어 레이스의 첫 번째 큰 블록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 Italia) 전에 한 그룹의 사람들이 고도에 오르도록 할 것입니다
라이더는 어디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까?
우리의 서비스 코스와 사무실은 Lyon과 Geneva 사이의 Chambéry에 있으며 많은 라이더들이 그곳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의 많은 라이더들은 또한 유럽 전역에 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의 근처인 안도라, 스위스에 몇 명이 있습니다.
벨기에에 몇몇 선수들도 있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좋아서 훈련을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교육 도구를 사용합니까?
우리는 파워 미터와 함께 Training Peaks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힘뿐만 아니라 심박수, 심박수 변동성 및 주관적 데이터도 살펴봅니다.
전 세계 어디에서든 라이더를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라이더와 한동안 레이스를 하지 않은 라이더가 있고 그들은 모두 매우 동기 부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특히 중요합니다.
그것은 너무 세게 밀어붙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 자신, 코치 및 감독 선수들은 2023년 첫 레이스에 좋은 상태로 자신의 일을 할 수 있도록 이 데이터를 주시합니다.
심박 변이도(HRV)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많은 라이더가 Oura Ring 또는 Whoop을 통해 항상 HRV를 사용하고 몇몇 사람은 HRV4 Training이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마르코 알티니(Marco Altini)라는 스포츠 과학자가 만든 것입니다.
잠에서 깼을 때 HRV를 측정하여 얼마나 잘 쉬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모든 장치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가 최적으로 훈련하는지 또는 과도하게 훈련되었는지에 대한 추세를 파악할 수 있으므로 더 유용합니다.
라이더들은 겨울철에 실내 훈련을 많이 하나요?
코로나는 실내 훈련을 라이딩 준비 중 큰 비중으로 만들었으며, 특히 악천후 기간 동안 우리의 겨울 프로그램의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라이더가 실제 목표 없이 4시간 동안 라이딩했을 수 있었던 5년 전보다 더 쳬계적인 실내 트레이너를 사용합니다.
이제는 강도와 관련하여 더 구체적이며 페달링 기술을 연습하기에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 모든 실내 플랫폼은 일을 조금 더 즐겁게 만듭니다.
하지만 정말 유용한 곳은 라이더가 타임 트라이얼 바이크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30분 이나 45분 뿐이지만 그것은 그들의 위치를 연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AG2R CITROËN TEAM의 겨울 훈련에 대해 추가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까?
우리는 또한 체육관을 이용한다.
예를 들어, 우리 모두는 한쪽 다리가 다른 쪽 다리보다 약간 더 길기 때문에 체육관에서의 운동은 다리 불균형을 개선하는 데 좋습니다.
오프 시즌에 시도하고 균형을 재조정하면 시즌이 시작될 때 부상에 대한 저항력이 조금 더 높아집니다.
어떤 선수들은 좀 더 구체적인 웨이트 중심 운동을 하는 반면, 클라이머들은 안정성과 코어 근력에 더 집중합니다.
우리의 새로운 전문가들에게 우리는 약간의 선별 작업을 수행하고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확인하는 입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올리버 네슨(Oliver Naesen)과 같은 사람은 체육관에서 경험이 더 많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https://www.campagnolo.com/US/en/CampyWorld/Racing/winter_training_with_ag2r_citroen_team